본문 바로가기

간편한 한끼

이연복 탄탄면 리얼후기~!



요즘 옥션 스마일 배송을 종종 이용한다. 스마일배송은 배송료 3000원을 지불하면 그 코너에 있는 모든 물건이 공짜 배송료다. 물론 물건이 무궁무진하게 많은 것은 아니지만 쓸만한 것들은 꽤 있는 편이라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다. 그 중에서 오늘 함꼐 구매한 것이 팔도 이연복 탄탄면이다.





팔도 탄탄면은 컵라면으로도 있다는데 보지 못했고 봉지라면으로 멀티백 구입을 하였다. 1팩에 4개가 들었는데 가격이 4670원이었으니깐 1봉에 1142원 정도 한다. 내용량, 무게는 139g이고 칼로리는 550kcal 칼로리이다. 보통 라면과 비슷한 양과 비슷한 칼로리다.





그리고 중요한 것이 이연복 탄탄면은 조금 조리법이 다르다고 소개하고 있다. 팔도 탄탄면은 기존 봉지라면과 다르게 액상스프와 건더기 스프를 꼭 물이 끓기 전에 넣어주라는데 정확한 이유는 잘 모르겠다. 또한 이연복 셰프가 추천하는 탄탄면 더 맛있게 먹는 방법이 있다는데 잘게 썰은 청경채 2개와 숙주한주명, 땅콩버터 1/2 티스푼을 넣으면 더 맛있다고 하는데 크게 관심이 없어서 패스했다. ㅎㅎ





봉지를 뜯으면 위와 같은 구성품들이 있다. 면과 액상스프, 건더기스프, 그리고 향미유다. 면은 보통 라면과 비슷하게 보이는데 먹어보면 조금 더 탱탱한 감이 있따. 전체적인 구성은 보통의 라면과 크게 다르지 않는다. 요즘 워낙 향미유니 모니 4번째 소스를 주는 라면은 많이 봤으니 말이다.





이게 이연복 탄탄면 액상스프다. 가루스프와 다르게 고체에 가까운 액상이 들어가 있는데 그냥 고추장 같은 느낌이다. 물론 내용은 여러가지로 다르지만 말이다. 보는 것과 같이 화살표 부분을 잡고 천천히 잘라 꾹꾹 짜주면 된다.





요것은 팔도 탄탄면 건더기스프다. 건더기스프 봉지에 역시 물이 끓기 전에 넣어주세요 라는 문구가 있는데 아무래도 야채 육수가 조금 나와야 하니 그러는 것 같다. 그런데 보통 다른 라면도 건더기 스프는 먼저 넣지 않는가? 잘 모르겠다. ㅎㅎ 아무튼 보는 것과 같이 건더기 스프 양은 제대로 있는 편이다.





요게요게 바로 탄탄면 향미유다. 통참깨를 갈아 만든 향미유 제품으로 참깨가루가 가라앉을 수 있으니 잘 섞어 먹으라는 표시가 있으며 이 소스는 반대로 면이 완전히 익은 후 불을 끄고 넣어달라는 문구가 있다. 사실 향미유 비슷한 제품들은 꼭 조리 후 넣으라는데 그 이유는 잘 모르겠다. (누가 알면 댓글좀 남겨주세요~~ㅎㅎ)





냄비에 550ml 물을 넣고 불을 댕긴다. 사실 라면물을 적게 넣는 편이라 위에 물은 550ml가 안될 것이다. 아마도 ㅎㅎ 그리고 문구에 줄기차게 주장한 것처럼 건더기 스프를 물이 끓기 전에 넣어준다.





다음으로 액상스프를 넣어주는데 워낙 꼭꼭 짜아 넣고 사진을 찍다 보니 벌써부터 기포가 생긴다. 근데 어째 이연복 탄타면 액상스프 비주얼이 뭔가 별로다. ㅎㅎ 얼른 저어줘야지!!






액상스프를 잘 섞이게 저어주고 물이 끓기 시작하면 면을 넣어주는데 사진을 보니 물이 완전 끟기 전에 탄탄면 면을 넣었다는 것을 이제야 알았다. 아무래도 이래저래 마음이 조금 급했다 보다. ㅎㅎ 





물이 완전히 끓고 어느정도 면이 풀어지기 시작하면 젓가락으로 이리저리 저어준다. 누가 그랬던가, 라면 면을 괴롭혀 줄수록 맛이 좋아진다고! 그러나 뜨겁기 때문에 크게 괴롭히는 것은 실패하고 면이 완전히 익기 기다린다.~






면이 완전히 익으면 (사실 익기 전이다. ㅎㅎ) 그릇에 이연복 탄탄면을 부어준다. 비주얼은 일반 라면과 크게 다를 것이 없으며 오히려 색만 보면 무언가 더 맛이 연할것만 같은 색상이다.





그리고 나서 이연복 팔도 탄탄면 향미유를 넣어준다. 가운데 약간 더 붉은 소스가 있는 부분이 바로 향미유를 넣어준 부분이다. 들깨 소스가 들어가 있어서 그런지 향미유 자체는 많이 걸죽한 편이며 확실히 잘 저어주어야 할 것만 같이 생겼다.







여기까지가 조리방법이고 결론 중요한 것은 이연복 탄탄면 맛인데 꽤 괜찮은 것 같다. 크게 자극적이지 않은데 고소하고 매콤한 중화요리 같은 느낌이 난다. 매운맛은 강하지 않은 편이며 땅콩 소스가 들어가서 그런지 매운맛을 약간 중화시켜주고 고소한 맛을 내는데 보통 라면이 질렸던 분들이라면 충분히 추천할만하다. 아무튼 이것으로 꽤 괜찮은 팔도 이연복 탄탄면 시식 후기를 마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