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간편한 한끼

[60계치킨메뉴] 이영자 6초치킨~~

 

60계 치킨은 매이리 깨끗한 새 기름(18L)으로 60마리만 조리한다고 해서 60계 치킨이더라고요. 그날 사용한 기름은 절대 다시 사용하지 않고, 모두 폐기 처리한다고 하니 믿음이 갔어요. 요즘 이영자 치킨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이유가 있나봅니다.

 

 

 

60계치킨 메뉴가 많은데요. 저는 거의 다 먹어봤어요 그런데 정말 매울 것 같은 60계치킨 6초치킨에 도전을 못해봐서 이번에 도전해 봤어요. 과연 얼마나 매울지 두근두근 설레였답니다.

 

 

 

응? 보기보다 이영자치킨으로 잘 알려진 60계치킨 메뉴 중 하나인 6초 치킨 생각보다 시뻘게보이지 않아 먹을 만 하다고 생각했어요. 그런데 이게 착각이었을 줄은?

 

 

 

이영자 치킨으로 유명한 60계치킨 메뉴는 다른 치킨 프렌차이즈보다 별로 없어요. 추천드리는 메뉴는 간지치킨 고추치킨 장스치킨 이에요. 후라이드 치킨이랑 양념치킨도 먹어봤는데 평균이상의 맛은 보장하더라고요. 이렇게 60계치킨 메뉴는 6가지 정도라고 보시면 돼요.

 

 

 

이중 제가 먹어보지 못한 60계 치킨 메뉴가 6초 치킨이었어요. 그래서 언젠가 꼭 먹어보겠다는 다짐을 실천한거죠. 6초치킨은 이름이 참 특이한데요.

 

 

 

치킨을 먹은 후 6초만에 매운맛에 전달된다고 해서 6초치킨이라는 이름을 지었다고 해요. 참 재미있죠~ㅎㅎ. 일단 60계치킨 메뉴 6초치킨 상자를 열었을 때 고추향이 확 풍겼어요. 빨간소스가 별로 없는 거에 비해 매울 수도 있을까 의심할 수 있는 부분이 바로 6초 치킨 향에서 느껴진 거였죠.

 

 

 

그래서 이영자치킨으로 유명한 60계 치킨 메뉴 6초치킨이 어땠냐면요. 제가 먹어본 매운 치킨 중 가장 매웠어요. 정말 먹자마자 6초가 아니라 3초만에 매운 맛이 입안에 가득 퍼치는데 눈물 콧물 땀물이 얼마나 나는지 몰라요.

 

 

 

근데 이 매운맛이 정말 맛있게 매워서 6초치킨을 멈추지 못하고 반 이상을 먹었답니다. 그리고 웨지감자는 덜 매울 거라 생각하고 먹었는데 오히려 더 매워서 놀랐어요 ㅎㅎ~.

 

 

 

이영자치킨으로 유명해서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니 이영자 씨가 얼마나 맛있게 60계 치킨을 먹는지 몰라요. 조만간 60계치킨 메뉴 중 하나인 고추치킨을 시켜먹어봐야겠다는 생각을 해보네요. 아무튼 6초 치킨 정말 맵지만 정말 맛있다가 결론이에요.ㅎㅎ~.